본문 바로가기
생활관련 꿀정보

블랙헤드 코피지 클렌징오일 이용해 관리하는 방법

by make_my_day 2023. 5. 28.

 

저는 매일 세안을 클렌징오일로 하고 있어요. 그동안 많은 세안제를 사용해 봤지만 가장 잘 맞는 타입이 이거라서 정착하게 됐는데요. 이렇게 매일 씻으니까 좋은 점들이 많더라고요. 특히 코피지로 불리는 블랙헤드 때문에 저도 코팩부터 스크럽까지 많이 시도해 봤는데 오일로 관리하니 가장 효과가 좋았어요.


1. 클렌징오일 효과 극대화 하는 법

2. 클렌징오일 이후 2차세안 필요할까?

3. 블랙헤드 코피지 깔끔하게 관리하는 방법


1. 클렌징오일 효과 극대화 하는 법

일반적으로 알려진 사용법은 비슷한데요. 

 

1. 오일을 얼굴에 고루 발라준다

2. 롤링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문질러주는 것) 해준다

3. 물을 묻혀 유화 (하얗게 변함) 시켜준다

4. 물로 깨끗하게 닦아낸다

 

저도 이 과정에서 크게 다를 바 없이 진행 중이에요. 하지만 저는 여기서 좀 더 디테일한 부분들에 신경 쓰고 있는데요. 

우선 얼굴에 도포할 때는 양을 넉넉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아요. 오일 양이 적을수록 얼굴에 자극이 갈 수 있고 클렌징오일의 효과가 떨어질 수 있거든요. 하지만 너무 과한 것도 문제가 됩니다. 눈에 들어가거나 목으로 줄줄 흐를 수 있거든요. 저는 사용하는 제품 기준으로 약 5-6 펌프 눌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일을 전자렌지에 살짝 돌려서 사용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저도 시도해 보았으나 용기에 덜어내는 과정에서 은근히 낭비되는 양이 많기도 했고 얼굴에 다시 바르는 과정이 번거롭더라고요. 효과를 높이기 위해 스팀타월로 모공을 넓힌 후 쓰는 방법도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것도 귀찮아서 하지 않고 있어요. 

 

하지만 그 대신 저는 롤링 시간을 굉장히 넉넉하게 잡고 있어요. 특히 세안의 간격이 길었던 경우에는 조금 더 꼼꼼하게 마사지해주고 있습니다. 해보면 알겠지만 오래 문지르다보면 손가락으로 피지 알갱이가 녹아 나오는 게 느껴지기도 하거든요. 그리고 묵은 각질들도 어느 정도는 정리가 되며 나오고요. 제가 경험한 클렌징오일 세안 효과 극대화의 핵심은 넉넉한 롤링 타임이라고 생각합니다.

 

2. 클렌징오일 이후 2차세안 필요할까?

이후 유화과정을 거치고 물로 닦아내게 되는데요. 오일의 특성상 물로 아무리 닦아도 피부에 잔여감이 느껴질 거예요. 많이 건조한 분들은 그냥 두는 것도 괜찮습니다. 저도 너무 얼굴이 땅기는 날에는 2차 세안 없이 그냥 두기도 하거든요. 

 

하지만 대체적으로 저는 순한 폼클렌저를 이용해 2차 세안까지 실시해주고 있습니다. 저는 단지 세안을 조금 더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라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3. 블랙헤드 코피지 깔끔하게 관리하는 방법

 

이렇게 매일 세안을 해주고 있지만 블랙헤드 코피지 그리고 묵은 각질들은 따로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일주일에 한번 각질제거를 해주고 있는데요. 

 

각질제거용으로 필링젤이나 타올세안등 많은 방법이 있긴 하지만 저는 워터필링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클렌징오일을 듬뿍 발라 충분히 롤링한 후 어느 정도 방치한 후에 필링기로 살살 밀어내주고 있어요. 제가 사용해 본 방법 중에 가장 깔끔하게 제거가 되더라고요. 요즘은 홈케어용 피지유화제도 나와있으니 코피지 제거에 함께 응용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방법은 피부 타입이나 사용하는 제품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자신의 피부에 잘 맞는 제품과 방법으로 블랙헤드 관리하시길 바라며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랍니다!

2023.05.16 - [건강 이야기] - 무릎 발목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 골든타임 놓치지 않으려면?

2023.05.16 - [건강 이야기/운동 이야기] - 연골 관절 건강하게 관리하는 법

2023.05.22 - [생활관련 꿀정보] - 린제이 모델링팩 후기 및 마스크팩 효과 높이는 법

2023.05.15 - [건강 이야기/음식 이야기] - 루꼴라 효능 및 맛있게 먹는 법

2023.05.15 - [건강 이야기/음식 이야기] - 라벤더 그리고 자스민 차 효능 무엇일까요?

2023.05.15 - [건강 이야기/음식 이야기] - 로즈마리 캐모마일 페퍼민트 차 효능 알아볼까요

2023.05.15 - [건강 이야기/영양 이야기] - 아이허브 멀티비타민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2023.04.04 - [건강 이야기/운동 이야기] - 척추측만증 스트레칭 이렇게 관리해보세요

2023.04.04 - [건강 이야기/영양 이야기] - 여성 유산균 질유산균 리스펙타 장점과 주의점 알아보기

2023.03.23 - [건강 이야기/영양 이야기] - 비타민 c 하루 권장량 메가도스 뜻과 면역력 관계

2023.03.23 - [건강 이야기/영양 이야기] - bnr17 유산균 무엇이고 주의할 점은 무엇일까요?

2023.03.23 - [건강 이야기/영양 이야기] - 유산균 먹는시간 어떻게 정하면 좋을까요

2023.03.17 - [건강 이야기/영양 이야기] - 유산균 캡슐 잘 따져봐야 하는 이유

반응형

댓글